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미지

새벽나라 정기구독 신청

  • <
  • 2월
2017. 2. 22 | 이리 떼 속으로 전진! (누가복음 10:1~16)         김도윤

70명을 파송하심 

1 그 후 주께서 다른 70명도 세우시고 예수께서 친히 가려고 하신 각 마을과 장소에 둘씩 짝지어 먼저 보내셨습니다.

2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추수할 것은 많은데 일꾼이 적구나.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께 추수할 밭으로 일꾼들을 보내 달라고 청하라.

3 이제 가라! 내가 너희를 보내는 것이 마치 양들을 이리 떼에게로 보내는 것 같구나.

4 지갑도 가방도 신발도 가져가지 말고 가는 길에 아무에게도 인사하지 말라.

5 어느 집에라도 들어가면 먼저 ‘이 집에 평화가 있기를 빕니다’ 하고 말하라.

6 그곳에 평화의 사람이 있으면 네 평화가 그 사람에게 머물 것이요, 만약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돌아올 것이다.

7 그 집에 머물면서 그들이 주는 것을 먹고 마시라. 일꾼은 자기 삯을 받는 것이 마땅하다. 이 집 저 집 옮겨 다니지 말라.

8 어느 마을에 들어가서 너희를 받아들이면 너희 앞에 차려진 음식을 먹으라.

9 그리고 그곳에 사는 병자들을 고쳐 주고 ‘하나님 나라가 가까이 왔다’라고 말하라.

10 그러나 어떤 마을에 들어가든지 사람들이 너희를 환영하지 않으면 거리로 나가 이렇게 말하라.

11 ‘우리 발에 붙은 너희 마을 먼지도 너희에게 떨어 버리고 간다. 그러나 하나님 나라가 가까이 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받아들이지 않는 자들의 운명   

12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그날에 소돔이 그 마을보다 견디기 더 쉬울 것이다.

13 고라신아! 네게 화가 있을 것이다. 벳새다야! 네게 화가 있을 것이다. 너희에게 베푼 기적들이 두로와 시돈에서 나타났다면 그들은 벌써 오래전에 베옷을 입고 재를 뒤집어쓰고 앉아 회개했을 것이다.

14 그러나 심판 날이 되면 두로와 시돈이 너희보다 견디기 더 쉬울 것이다.

15 그리고 너 가버나움아! 네가 하늘까지 높아지겠느냐? 아니다. 너는 저 음부에까지 내려갈 것이다!

16 너희 말을 듣는 사람은 내 말을 듣는 것이요 너희를 배척하는 사람은 나를 배척하는 것이다. 또 나를 배척하는 사람은 나를 보내신 그분을 배척하는 것이다.”

 


* 새벽나라 텍스트 콘텐츠 저작권은 두란노서원에 있습니다.

큐티나눔 0

이 컨텐츠에 댓글을 등록합니다.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