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미지

새벽나라 정기구독 신청

  • <
  • 1월
2017. 1. 9 | 지금에 만족하나요? (디모데전서 6:1~10)         석승호

종에게 하는 교훈  

1 종의 멍에를 메고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모든 일에 존경심으로 주인을 대하라. 이는 하나님의 이름과 교훈이 비방을 받지 않게 하기 위한 것이다.

2 믿는 주인을 섬기는 사람들은 그 주인을 형제라고 해서 소홀하게 대하지 말고 도리어 더 잘 섬기라. 이는 그 섬김을 통해 유익을 얻는 사람들이 믿는 사람들이며 또한 사랑을 받는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너는 이런 것들을 가르치고 권면하여라.

 

거짓 선생들과 돈에 대한 교훈  

3 누구든지 다른 교리를 가르치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건전한 말씀과 경건에 부합한 교훈을 따르지 않으면

4 그는 교만해져서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하고 오히려 쓸데없는 논쟁과 말싸움만 좋아하게 된다. 그러다가 결국 시기와 분쟁과 비방과 사악한 의심이 일어나고

5 마음이 부패하게 되고 진리를 상실해 경건을 이익의 수단으로 여기는 사람들 사이에 다툼이 일어난다.

6 그러나 스스로 만족하는 마음이 있으면 경건은 큰 유익이 된다.

7 우리가 세상에 아무것도 갖고 온 것이 없으니 떠날 때도 아무것도 갖고 갈 수 없다.

8 우리가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으면 이것으로 만족해야 한다.

9 부자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유혹과 올무와 여러 가지 어리석고 해로운 욕심에 떨어지고 만다. 이런 것들은 사람을 파멸과 멸망에 빠지게 한다.

10 돈을 사랑하는 것은 모든 악의 뿌리다. 돈을 사모하는 어떤 사람들은 믿음에서 떠나 많은 고통으로 자기를 찔렀다. 

 


* 새벽나라 텍스트 콘텐츠 저작권은 두란노서원에 있습니다.

큐티나눔 0

이 컨텐츠에 댓글을 등록합니다.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