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미지

새벽나라 정기구독 신청

  • <
  • 1월
2017. 1. 7 | 내 가족처럼 사랑하기 (디모데전서 5:1~16)         박사무엘

꾸짖기보다는 권면으로  

1 너는 나이가 많은 남자를 꾸짖지 말고 아버지에게 하듯 권면하여라. 청년들에게는 형제들을 대하듯이 권면하여라.

2 나이 많은 여자들에게는 어머니를 대하듯이 권면하고 젊은 여자들에게는 자매를 대하듯이 오직 순수함으로 권면하여라. 

참과부를 존대하라  

3 *참과부인 과부를 존대하여라.

4 그러나 어떤 과부에게 자녀나 손자가 있다면 그들로 하여금 먼저 자기 집에서 신앙적 의무를 다하는 것과 부모에게 보답하는 것을 배우게 하여라. 이것이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일이다.

5 참과부로서 외로운 사람은 자기의 소망을 하나님께 두고 밤낮으로 기도와 간구에 전념한다.

6 향락을 좋아하는 여자는 살아 있으나 죽은 것이다.

7 또한 너는 이것들을 명령해서 그들로 비난받는 일이 없도록 하여라.

8 누구든지 자기 친척 특히 자기 가족을 돌보지 않는 사람은 믿음을 저버린 사람이요, 믿지 않는 사람보다 더 악한 사람이다.

9 과부로 명부에 올릴 사람은 60세 이상이어야 하고 한 남편의 아내였던 사람이어야 한다.

10 또 그는 선한 행실들로 인정을 받는 사람이어야 한다. 곧 자녀를 잘 부양했든지 나그네를 잘 대접했든지 성도들의 발을 씻겼든지 환난당한 사람들을 구제했든지 모든 선한 일에 헌신한 사람이어야 한다.

11 그러나 젊은 과부는 거절하여라. 이는 그들이 그리스도를 거슬러 정욕에 사로잡히게 되면 결혼하고 싶어 할 것이고

12 그럴 경우 처음 믿음을 저버렸기 때문에 심판을 받게 될 것이다.

13 또한 그들은 이 집 저 집 돌아다니며 게으름을 배우고 게으를 뿐 아니라 수다를 떨며 남의 일을 참견하고 마땅히 해서는 안 될 말을 할 것이다.

14 그러므로 나는 젊은 과부들은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집안일을 돌봄으로 대적자에게 비난할 기회를 아예 주지 않기를 바란다.

15 실제로 어떤 사람들은 이미 떠나 사탄에게로 갔다.

16 만일 믿는 여자에게 과부 친척이 있다면 자기가 그 과부를 도와주고 교회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하여라. 이는 교회가 참과부를 도와주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 새벽나라 텍스트 콘텐츠 저작권은 두란노서원에 있습니다.

큐티나눔 0

이 컨텐츠에 댓글을 등록합니다. 0/250